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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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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즈 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씨엔라이프(이하”회사”라 함)의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이 가입한 여행상품(크루즈여행)에 따라 매월 일정액을 선불로 분할하여 납부하고, 회사는 여행상품에 약정된 물품과 서비스(이하” 여행서비스” 라 함)를 제공하거나 알선하는 의무를 부담하는 것을 내용으로 하며 금 전이나 금리의 지급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제2조 (회원의 가입) 
① 회사로부터 여행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가입신청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이를 회사 또는 모집인에게 제출 하여야 하며, 가입자는 가입과 동시에 가입상품에 따른 1회 이상의 납입금을 회사에 납부하여야 한다. 이는 전자거래 또는 통신매체를 통하여 가입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② 회사는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입하기 전 약관을 교부하고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 야 하며, 회원이 납입한 납입금의 영수증을 발급하여야 한다. 다만, 회원의 희망에 따라 CMS 입금방식으로 회비를 납입한 경우에는 영수증 발급을 생략할 수 있다.
③ 가입절차를 완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증서를 교부한다.

제3조 (단체회원의 가입) 
① 제2조는 법인 기타 단체의 명의로 복수의 인원이 집단으로 가입할 경우에도 준용한다. 
② 단체의 구성원 중 여행서비스 대상이 되는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가입이 힘들거나, 개별적인 회원자격을 인정할 필요가 없을 때에는 회사는 해당 단체의 구성원에게 포괄적인 회원자격을 인정할 수도 있다. 
③ 포괄적인 회원자격은 소속단체별로 가입 구좌수에 따른 여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선택권은 소속단체장이 행사한다. 

제4조 (철회권의 행사) 
① 회원은 약관을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계약 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단, 약관 및 회원증서를 교부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일로부터 3월 이내에 계약 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② 제1항의 회원가입계약에 대한 철회의 의사표시를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계약을 철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납입금을 철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반환하며, 회원은 여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한다. 단, 회사가 3영업일 내에 반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납입금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지연 이자를 지급한다. 
④ 회원이 회원증서를 분실하여 회사에 재교부를 신청한 때에는 회사는 회원증서를 재발행하여 교부하고 실비수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교부된 회원증서는 무효가 된다. 

제5조 (회원의 월납입금 납부의무) 
회원은 이 계약에 따라 가입 시에 정한 월납입금을 매월 약정한 기일에 납부 하여야 한다

제6조 (잔여 납부금의 납부) 
회원이 월부금의 완납이전에 여행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는 여행상품의 특성상 회사가 지정하는 날까지 잔여납부금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한다. 

제7조 (주소변경 통보의무) 
① 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은 15일 이내에 회사로 이를 통보하여야 한다. 
② 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의 변경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종전에 신고된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함으로써 통지의무를 면하게 된다. 

제8조 (여행서비스의 이용)
① 회원본인과 배우자, 회원 및 그 배우자의 직계존속, 회원의 직계비속은 여행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갖는다.
② 회원은 계약체결 시 여행서비스의 이용자와 여행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동의를 얻어 변경할 수 있다. 
③ 여행서비스 이용 전 회원은 신청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④ 회원은 계약체결 후 가입 상품금액보다 많은 상품금액의 여행서비스를 이용 하고 자 할 경우에는 이용에 앞서 회사와 협의하여 추가비용을 결정하고 변경 할 수 있다.
⑤ 여행서비스는 원칙적으로 1구좌당 1회에 한한다. 단, 회사가 납입금 범위 내에서 상품금액이 적은 여행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9조 (여행서비스의 제공지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여행서비스는 계약 시에 예정된 지역에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지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을 명시하여 변경지역과 그 적용일로부터 2월 전에 해당지역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가 서비스 지역을 변경함으로써 여행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된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납부한 납입금 전액과 납입금에 대하여 각각 그 받은 날부터 신청일까지 상사법정이율(연6%)를 가산하여 반환한다. 

제10조 (비용의 추가부담)
① 크루즈 상품의 보장은 계약일로부터 3년이며 이후에는 별도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 
② 부대비용이 발생되거나 환율 등 현지사정에 의해 별도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제11조 (여행서비스의 내용) 
① 여행서비스는 계약 시에 상품별로 확정한 내용대로 제공되어야 한다. 단, 회사는 확정된 물품 또는 서비스 중 시간의 경과로 인한 단종, 품절 등 대상품목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 시의 확정된 물품과 실질적으로 동 등한 물품 또는 서비스로 대체할 수 있다 
②상품별 여행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은 추후 체결되는 승선계약서에 의해 구체적으로 확정되며, 여행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일부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할 수 있다. 

제12조 (단체계약과 여행서비스) 
① 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가 구성원들을 위하여 여행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단체의 구성원들은 가입된 구좌 수만큼 여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② 구성원에게 이용권 및 이용서비스를 부여하는 것은 계약에서 합의된 내용에 따라 소속단체장이 결정한다.

제13조 (회원의 채무불이행 효과) 
①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월납입금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그 지연일수에 20%의 지연 이자율을 적용한 지연이자를 지급하여야 한다. 단, 지연이자율은 연24%를 초과할 수 없다. 
② 회원이 3회 이상 월납입금의 납부를 연체한 경우 회사는 서면으로 월납입금의 납부를 최고하고, 회원이 최고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연체된 월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제15조 제2항에 따라 해약환급금을 청구할 수 있다. 
④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해약환급금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통지를 받은 날부터 5년 이내에 청구하여야 한다. 

제14조 (계약의 해지 및 해약환급금)
① 회원이 여행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② 회원의 사정으로 해지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납입금에서 모집수당, 기타 관리비 등을 공제 한 아래 산식에 따른 해약환급금을 회원의 신청일로부 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급하여야 한다. 단, 납입금의 범위 내에서 회원이 다른 여행서비스를 이용하였을 경우 해약환급금은 산식에 따른 환급금에서 회원이 이용한 여행서비스의 상품금액을 공제하여 환급한다. 
③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납입금을 할인 받았을 경우 제2항의 해약환급금 산식에 규정된 납입금은 할인에 의해 실제로 지급한 금액이 대상이 되며 할인분은 포함되지 아니한다. 
④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계약이후 기초생활수급자가 된 경우에는 납입금 전액을 환급한다. 
⑤ 회원의 신청에도 불구하고, 3영업일 이내에 해약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환급금에 제14조 제1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한다. 
⑥ 제1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아래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회원본인

신분증, 회원증서, 해약신청서

대리인

회원증서, 위임장, 회원본인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해약신청서


⑦ 회원이 여행서비스 비용을 완납한 경우 다음 각호의 업무 처리 진행 단계에 따라 일정비율의 금액을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회원에게 환급한다.
가. 출발 60일 이전까지 통보 시: 없음
나. 출발 59일 전-45일 전까지 통보 시: 신청금
다. 출발 44일 전-15일 전까지 통보 시: 캐빈요금의 50%(항구세 등 각종세금포함)
라. 출발 14일이내: 캐빈요금의 100%(항구세 등 각종세금포함)
※ 위 취소규정은 한.중.일, 동남아에 국한된 규정이므로, 타 지역 상품 규정은 위 규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지위의 양도․명의변경)
① 회원은 여행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서의 지위는 회사의 동의를 얻어 타인에게 양도할 수 있다.
② 회원의 지위가 양도된 경우 새로운 회원이 된 양수인은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
③ 회사는 회원지위의 양도․명의변경에 대하여 실비수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제16조 (금융정보제공동의서의 요청 및 제공)
① 회사가 은행과 예치계약을 체결한 경우 회원은 해당은행을 통하여 예치내역을 열람하거나 소비자피해보상 증서를 발급받기 위하여 회사에 금융정보제공동의서를 요청할 수 있다.
② 예치계약을 체결한 회사는 제2조에 따라 회원의 가입절차가 완료되거나 제1항에 따라 소비자가 동의서를 요청한 경우, 금융정보제공동의서를 소비자 또는 해당은행에 제공한다.

제17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① 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되지 아니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른다.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회원은 소비자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 중인 중재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
③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소재지 법원에 

제18조 (탑승기준) 
① 탑승기준은 선사 및 여행서비스 지역에 따라 달리질수 있다.
②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부모와 동반하지 않을 경우 공증된 부모님 동의서를 제출하여야 승선 할 수 있다.

제19조 (서비스의 일부 포기)
회원이 개인적 사유로 여행 서비스 용품이나 서비스의 일부를 포기하는 경우 회 사는 그에 관한 감액 또는 보상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제20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5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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