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2
  • 3
어학연수약관
소비자보호현황 > 씨엔라이프서비스표준약관 > 어학연수약관

어학연수 약관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주)씨엔라이프 (이하 ‘회사’라 한다)의 회원으로 가입한 사람이 매월 일정액의 납부의무를 지고 회사는 회원이 어학연수를 희망할 경우 약정된 물품 또는 서비스(이하 ‘어학연수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는 의무를 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금전이나 금리의 지급을 대상으로 하지 않는다.


제2조 (회원의 가입)

1. 회사로부터 어학연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원 가입신청서에 필요한 사항을 기재하고 기명날인 또는 서명한 후 이를 회사 또는 모집인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가입자는 가입과 동시에 가입상품에 따른 1회 이상의 납입금을 납부하여야 한다. 이는 전자거래 또는 통신매체를 통하여 가입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2. 회사는 가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가입하기 전 약관을 교부하고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직접 또는 모집인을 통하여 가입자가 납입한 납입금의 영수증을 발급하여야 한다.

3. 가입절차를 완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증서를 교부한다.

4. 회원이 회원증서를 분실하여 회사에 재교부를 신청한 때에는 회사는 회원증서를 재 발 행 하 여 교 부 하 고 , 실비 수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이미 교부된 회원증서는 무효가 된다.


제3조 (단체회원의 가입)

1. 제2조는 법인 기타 단체의 명의로 복수의 인원이 집단으로 가입할 경우에도 준용한다.

2. 단체의 구성원 중 어학연수서비스 대상이 되는 회원에 대한 개별적인 가입이 힘들거나, 개별적인 회원 자격을 인정할 필요가 없을 때에는 회사는 해당 단체의 구성원에게 포괄적인 회원자격을 인정할 수도 있다.

3. 포괄적인 회원자격은 소속단체별로 가입구좌수에 따른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선택권은 소속단체장이 행사한다.


제4조 (철회권의 행사)

1. 회원은 약관을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계약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단, 약관 및 회원증서를 교부받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계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철회권을 행사할 수 있다.

2. 제1항의 회원가입계약에 대한 철회의 의사표시를 서면으로 하는 경우에는 서면을 발송한 날에 그 효력이 발생한다.

3.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계약을 철회한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납입금을 철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반환하며, 회원은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상실한다. 단, 회사가 3영업일 내에 반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납입금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제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계약에 따라 가입 시에 정한 월 납입금을매 월 약정한 기일에 납부하여야 한다.

2. 가입상품에 따른 월 납입금, 납입횟수는 회원가입신청서에 표기된 내용과 같다.

3. 회원은 원칙적으로 은행지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하여 월 납입금을 납부하며, 모집인을 통하거나 직접 회사에 납부할 수 있다.

4. 회사의 월 납입금 납부증빙 내역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영수증을 첨부하여 잘못된 내역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다.

5. 제3항에 따라 회원이 모집인을 통하거나 직접 회사에 월 납입금을 납부할 경우 회사는 영수증을 발행하며, 제4항의 영수증은 은행지로 또는 계좌이체를 통하여 납부한 경우 지로영수증, 거래원장, 입금확인서도 그에 갈음할 수 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월 납입금 납부증빙 내역에 대해 확인을 요구할 수 있다.

7.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따라 어학연수서비스 관련 업무에 필요한 각종서류 등을 지정된 기간 내에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하는서류 등은 사실과 부합되고 적법하게 발급된 것이어야 한다.

8. 고객이 어학연수 프로그램 참가절차에 필요한 각종 서류는 고객이 직접 작성함을 원칙으로 하며, 사업자는 수정 및 보완을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다.


제6조 (회사의 업무범위 및 의무)

1. 회사는 회원을 위해 다음 각 호의 업무를 제공·처리함에 있어서 회원이 연수하고자하는 학교의 예정된 일정에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주의를 다하여 성실히 관리하여야 한다.

  가.상담(수속과정, 어학원 정보, 교육과정, 관련비용, 일정, 현지생활 등에 관한 정보 등)

  나. 관련 서류 번역, 신청서 작성

  다. 어학원과의 업무 연락

  라.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마. 현지어학원 생활규칙과 환급기준 등의 설명 및 관련자료 교부

  바. 비자서류 점검, 비자 신청서류 번역 또는 발급신청 대행

  사. 기숙사 신청 및 공항 마중 신청

  아. 출국준비 및 출국절차 안내(항공권 예약 및 관련 업무 처리)

  자. 신체검사 안내

  차. 입학신청료(Application Fee) 환전·납부

  카. 인터뷰 예약

  타. 입학허가 여부 확인

  파. 병무연기 안내

2. 회사는 회원의 의뢰에 따라 어학연수상담 및 절차대행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사실에 입각한 정확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하여야 한다.

3. 회사는 회원과의 상담 및 회원이 제출한 자료 등을 기초로 어학연수 학교를 선정한 경우에는 즉시,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4. 회사는 회원에게 어학연수 절차대행업무의 구체적인 내용과 그 비용을 서면으로 제시·설명하고 추가적으로 비용을 청구하는 경우에는 근거자료를 제시하여 그 이유를명백하게 설명하여야 한다.

5. 회사가 회원을 대신하여 학비 및 제반 수수료의 송금업무를 수행하는 경우에는 먼저, 회사 소정의 영수증을 발급하고 차후 해당 학교로부터 영수증이 도착하면 이를 지체없이 회원에게 전달하여야 한다.


제7조 (비용의 추가부담)

1. 어학연수 상품의 보장은 계약일로부터 5년이며 이후에는 별도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

2. 부대비용이 발생되거나 환율 등 현지사정에 의해 별도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제8조 (잔여 납부금의 납부)

회원이 월부금의 완납이전에 어학연수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는 회사가 지정하는 기간 내에 잔여 납부금을 일시에 납부하여야 한다.


제9조 (회원의 통보의무 및 회사의 면책)

1 .회원이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에는 회원은 15일 이내에 회사로 이를 통보 하여야 한다.

2. 회원 주소 및 연락처의 변경을 통보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는 종전에 신고 된 주소 및 연락처로 통지함으로써 통지의무를 면하게 된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 그 책임을 지지 않는다.

  가.회원이 제출한 서류 등이 사실과 어긋나거나 적법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

  나.회원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원하는 어느 곳으로부터도 어학연수허가서를 취득하지 못한 경우.

     (단회사는 수속절차상 업무처리의 오류가 없음을 입증하여야 함) 

  다. 회원이 희망하는 연수프로그램의 허용불가가 고객의 어학능력부족에 의한 경우

  라. 회원의 사정으로 비자 발급이 거부된 경우


제10조 (어학연수서비스의 이용)

1. 회원 본인과 배우자, 회원 및 그 배우자의 직계존속, 회원의 직계비속은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갖는다.

2. 회원은 계약체결 시 어학연수서비스의 이용자와 어학연수서비스의 내용을 미리 정할 수 있으며,이 경우 회사의 동의를 얻어 변경할 수 있다.

3. 회원은 계약체결 후 가입 상품금액보다 많은 상품금액의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에 앞서 회사와 협의하여 추가비용을 결정하고 변경할 수 있다.

4. 어학연수서비스는 원칙적으로 1구좌당 1회에 한한다. 단, 회사가 납입금 범위 내에서 상품금액이 적은 어학연수서비스를 2회 이상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11조 (단체계약과 어학연수서비스)

1. 법인 또는 단체의 대표가 구성원들을 위하여 어학연수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그 단체의 구성원들은 가입된 구좌수 만큼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구성원에게 이용권 및 이용서비스를 부여하는 것은 계약에서 합의된 내용에 따라 소속단체장이 결정한다.


제12조 (어학연수서비스의 제공지역

1. 회사가 제공하는 어학연수서비스는 계약 시에 예정된 지역에서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지역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을 명시하는변경지역과 그 적용일로부터 2월 전에 해당지역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2. 회사가 서비스지역을 변경 함으로써 어학연수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없게 된 회원은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납부한 납입금 전액과 납입금에대하여 각각 받은 날부터 신청일 까지 상사법정이율(연6%)를 가산하여 반환한다.


제13조 (어학연수서비스의 내용)

1. 어학연수서비스는 계약 시에 상품별로 확정된 내용대로 제공되어야 한다. 단, 회사는 확정된상품 중 시간의 경과로 인한 단종, 품절 등 대상 품목의 상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계약 시의 확정된 상품과 실질적으로 동등한 상품으로 대체할 수 있다.

2. 제1항의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별 어학연수서비스의 내용은 약관에 명시하여 교부한다.


제14조 (회원의 채무불이행 효과)

1.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월납입금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에는 그 지연일수에 연5%의 지연이자율을 적용한 지연이자를 납부하여야 한다.

2. 회원이 3회 이상 월납입금의 납부를 지연한 경우 회사는 서면으로 월납입금의 납부를 최고하고, 회원이 최고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14일 이내에 연체된 월납입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다.

3. 제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은 해약환급금을 청구 할 수 있다.

4. 제3항의 규정에 의한 해약환급금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통지를 받은 날부터 5년 이내에 청구하여야 한다


제15조 (계약의 해지 및 해약환급금)

1. 회원이 어학연수서비스를 이용할 의사가 없을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회원의 사정으로 해지 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급하며 납입 중 해약 환급율은 상조서비스 표준해약 환급율표에 의거 환급한다.

3. 회원이 납입금을 할인 받았을 경우 제2항의 해약 환급금 산식에 규정된 납입금은 할인에 의해 실제로 지급한 금액이 대상이 되며 할인분은 포함되지 아니한다.

4. 회원의 신청에도 불구하고 3영업일 이내에 해약 환급금을 지급하지 못할 경우에는 해약 환급금에 제14조 제1항에 따른 지연이자를 가산하여 지급하여야 한다.

5. 제1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 아래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한다.

  ※ 회원본인 : 신분증, 회원증서, 해약신청서

  ※ 대 리 인 : 회원증서, 위임장, 회원본인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해약신청서

6. 회원이 어학연수서비스 비용을 완납한 경우 다음 각 호의 업무처리 진행단계에 따라 일정비율의 금액을 공제하고 그 나머지를 회원에게 환급한다.

  가. 회원에 학교선정 사실의 통지 전인 경우 : 20%

  나. 위 통지 후 입학관련 서류 발송 전인 경우 : 50%

  다. 입학관련 서류를 발송한 경우 : 80%

  라. 1개교 이상 입학허가서를 수령한 경우 : 90%

  마. 출국수속이 이루어 진 경우 : 100%


제16조 (회원지위의 양도·명의변경)

1. 회원은 어학연수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회사의 동의를 얻어 타인에게 양도 할수 있다.

2. 회원의 지위가 양도된 경우 새로운 회원이 된 양수인은 회원으로서의 권리와 의무를 승계한다.

3. 회사는 회원지위의 명의변경에 대하여 실비 수준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각종 편의 서비스의 이용 및 행사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다음 사항을 필수로 한다.

  가. 성명

  나. 생년 월 일

  다. 자동이체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주민등록번호

  라. 주소

  마. 연락처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식별 확인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모든 책임은 회사가 진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가. 회원이 회사의 약관을 위배하거나,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등 부정한 행위등으로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경우         및 사법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나. 업무상 배송업체의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다. 고객의 제세공과금과 관련하여 해당기관에 통보하는 경우


제18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이 계약에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와 회원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되지 아니 할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른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법률상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또는 회원은 소비자기본법 등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분쟁조정을 신청하거나 중재법 등에 따라 운영중인 중재 기관에 중재를 신청할 수 있다.

3.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본점 소재지의 관할 법원에 제기하여야한다.


제19조 (시행)

이 약관은 2016년 3월 1일부터 시행한다.


오늘 : 231
합계 : 760065